[팝송영어] 맘마미아 OST 전곡듣기 (Mamma Mia) 사역동사 <가사/해석/뮤비>

Posted by Hey,dude!
2014. 10. 31. 09:27 영어 표현 모음/맘마미아 OST

반응형

얼마전 포스팅을 마친 레미제라블 OST 에 이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맘마미아 OST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팝송을 꾸준히 듣다 보면 어느새 귀도 뚤리고 

꾸준히 따라하다 보면 적절한 상황에 적절한 어휘도 떠오르곤 합니다 :)

국내에서도 음반 판매 순위가 꽤 높은 맘마미아 OST!


포스팅에는 단순 가사 해석이 아닌 간단한 영어 설명도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맘마미아 OST 전곡 듣기 (Mamma Mia OST)



제목

영어표현

1

Honey, Honey

현재완료

2

Money, Money, Money

가정법 과거

3

Mamma Mia

사역동사

4

Dancing Queen

현재완료

5

Our Last Summer

과거시제

6

Lay All Your Love On Me

명령문

7

Super Trouper

Will, Be going to, Gonna

8

Gimme! Gimme! Gimme! (A Man After Midnight)

수여동사 4형식

9

The Name Of The Game

의문문

10

Voulez-Vous

의문사 주어 동사

11

SOS

시간접속사 When

12

Does Your Mother Know

의문문

13

Slipping Through My Fingers

기타표현

14

The Winner Takes It All

3인칭 단수

15

When All Is Said And Done

Either, Neither

16

Take A Chance On Me

가정법 현재

17

I Have A Dream

조동사 will

18

Thank You For The Music

시간접속사







맘마미아 뜻 : 이탈리아어로 “어머나” 하는 감탄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Mamma Mia 에서 배울 수 있는 영어표현





사역동사는 
~를 시키다 라는 뜻의 동사로


목적어가 ~하게 하다. 로 해석합니다.



사역동사의 종류는 크게 Make, have, let 이 있습니다. 

사용은

Make / have / let + O + 동사 원형.

강한 순서로는 Make > have > Let 입니다.



He     made         me          do            my homework. - 그가 날 숙제하게 만들었다.
      사역동사         O         동사원형 

He      had         me     do          my homework - 그가 날 숙제하게 만들었다.
     사역동사        O     동사원형

He  let         me       do          my homework - 그가 날 숙제하게 허락해주었다.
   사역동사    O      동사원형


ex)

You never let me go - 마룬 5 Shoot Love 가사 중

넌 날 절대 보내지 않아



Let me hear you say yeah - 마룬 5 My Heart Is Open 가사 중

'예스'라고 내게 말해줘



Let me take another selfie - The Chainsmokers의 #Selfie 중

다른 셀카 하나 더 찍을게.




하지만, 머리 아프게 이런거 적어가면서 정말 외울건가요????





계속 들으세요. 영어는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말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저작권 문제로 통채로 영상을 올려야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Abba - Mamma Mia

오늘의 문법 부분에 음영처리 해놨어요 :)




I've been cheated by you since I don't know when

당신에게 속아왔죠 언제부터인지도 모르겠네요


So I made up my mind, it must come to an end  

그래서 결정했어요, 이제 끝을 내야 한다고


Look at me now, will I ever learn?

봐요, 내가 배울 수 있을까요?


I don't know how but I suddenly lose control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지만 난 갑자기 통제력을 잃었어요


There's a fire within my soul

내 영혼속에 불길이 타올라요


Just one look and I can hear a bell ring

한 번 쳐다보면 종이 울리는 걸 들릴 수 있죠

(한 눈에 사랑에 빠지죠)


One more look and I forget everything, o-o-o-oh

한번 더 보면 난 모든 걸 잊어버리죠

(그를 한번 더 보면 난 모든 걸 잊어요)


Mamma mia, here I go again 

어머나, 내가 또 이래요


My my, how can I resist you? 

나의 나의, 내가 어떻게 당신을 거부할까요?


Mamma mia, does it show again? 

어머나, 티가 나나요?


My my, just how much I've missed you

나의 나의, 내가 당신을 얼마나 기다려 왔는지


Yes, I've been brokenhearted

맞아요, 가슴엔 상쳐가 많았죠


Blue since the day we parted

우리가 헤어진 이후로 너무 슬펐죠


Why, why did I ever let you go?

내가 왜 당신을 떠나보냈을까요?

 
Mamma mia, now I really know,

어머나, 이제 난 알아요


My my, I could never let you go.

나의, 나의, 당신을 절대 보낼 수 없어요.

 

I've been angry and sad about the things that you do

당신이 한 일에 대해 화가 나고 슬펐죠


I can't count all the times that I've told you we're through

신이 지내온 날들에 대해 말한 횟수를 셀 수도 없어요


And when you go, when you slam the door 

그리고 당신이 갈 때, 당신이 문을 쾅 닫을때


I think you know that you won't be away too long

당신이 그리 오래 떠나있지 않을 거라는 것을 당신도 알 거라 생각했어요


You know that I'm not that strong.

알잖아요, 제가 강한 여자가 아니란걸


Just one look and I can hear a bell ring 

한 번 보면 사랑에 빠질 수 있고


One more look and I forget everything, o-o-o-oh

한번 더 보면 모든 것을 잊는 다는 것을.

 

Mamma mia, here I go again 

어머나, 내가 또 이래요


My my, how can I resist you?

의, 나의, 어찌 내가 당신을 거부할까요?


Mamma mia, does it show again?

어머나, 티가 나나요?


My my, just how much I've missed you

나의 나의, 얼마나 당신을 그리워 했는지


Yes, I've been brokenhearted

가슴이 정말 아팠죠


Blue since the day we parted

우리가 헤어진 이후로 계속 슬펐어요


Why, why did I ever let you go?

내가 왜 당신을 보냈을까요?


Mamma mia, even if I say

어머나, 내가 말한다 해도


Bye bye, leave me now or never

바이 바이, 날 떠나세요, 아니면 절대 그러지 마세요


mamma mia, it's a game we play

어머나, 우리가 하는 게임은


Bye bye doesn't mean forever

바이 바이, 영원한 건 아니니까요.



Mamma mia, here I go again

머나, 내가 또 이러네요


My my, how can I resist you?

내가 어찌 당신을 거부할까요?


Mamma mia, does it show again?

티가 나나요?


My my, just how much I've missed you

내가 당신을 얼마나 그렸는지


Yes, I've been brokenhearted

마음이 아팠어요


Blue since the day we parted

우리가 헤어진 이후로 슬펐죠


Why, why did I ever let you go

왜 내가 당신을 보냈을까요


Mamma mia, now I really know

어머나, 이제 난 정말 알아요


My my, I could never let you go 

내가 당신을 절대 떠나보낼 수 없는 것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