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영어] 맘마미아 OST 전곡듣기 (I have a dream) 조동사 will <가사/해석/뮤비>

Posted by Hey,dude!
2014. 11. 10. 18:16 영어 표현 모음/맘마미아 OST

반응형


얼마전 포스팅을 마친 레미제라블 OST 에 이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맘마미아 OST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팝송을 꾸준히 듣다 보면 어느새 귀도 뚤리고 

꾸준히 따라하다 보면 적절한 상황에 적절한 어휘도 떠오르곤 합니다 :)

국내에서도 음반 판매 순위가 꽤 높은 맘마미아 OST!


포스팅에는 단순 가사 해석이 아닌 간단한 영어 설명도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 I Have A Dream 에서 배울 수 있는 영어표현


조동사 Will


~ 할 것이다.


미래를 나타내는 조동사 이죠?


조동사는 동사를 돕는다고 하여 조동사 입니다. 


조교나 조수 모두 교수나 상사를 돕는 사람을 말하잖아요? 


조동사. 동사를 돕는 조동사.





위치는


동사의 앞에 옵니다. 

조동사가 동사를 도와주기 때문에 

동사는 더이상 ed, ing 등의 형태로 모습을 바꿀 필요 없이 원형으로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조동사 + 동사 원형


항상 기억해 두세요.



Not의 위치


조동사 바로 뒤 입니다.


Will not (Won't) + 동사 원형





EX


will be sleeping. (나는 자고 있을거야) 

  조동사   동사원형




She will come home late. (그녀는 집에 늦게 올거야)

    조동사 동사원형




They will not follow the order. (그들은 명령을 따르지 않을거야)

= They won't follow the order.

         조동사 not + 동사원형



My mom's dog will bite my neighbor. (나의 개가 내 이웃을 물거야)

                   조동사 동사원형





참 쉽죠?








Just Keep Listening




계속 들으세요. 영어는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말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저작권 문제로 통채로 영상을 올려야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I Have A Dream - Mamma Mia The Movie




ABBA : I Have A Dream (HQ)


오늘의 문법은 음영처리 했습니다 :)




 

I have a dream, a song to sing

나는 꿈이 있죠, 부를 노래도

 

To help me cope with anything

내가 어느것이라도 대항할 수 있게 도와줘요

 

If you see the wonder of a fairy tale

만약 당신이 동화속의 기적을 본다면

 

You can take the future even if you fail

당신이 실패하더라도 미래를 잡을 수 있어요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믿어요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내가 보는 모든 것에서의 좋은 어떤것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믿어요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내가 나를 위한 시간이란 걸 알게 되었을 때

 

I'll cross the stream,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거에요, 나는 꿈이있어요

 

 

 

 

 

I have a dream, a fantasy

저는 꿈이 있죠, 하나의 공상

 

To help me through reality

현실을 헤쳐나갈 수 있게 도와주죠

 

And my destination makes it worth the while

그리고 나의 목적지는 그동안을 더 가치있게 만들죠

 

Pushing through the darkness still another mile

어둠을 헤치고 나아가죠, 여전히 갈 길이 더 있죠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믿어요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내가 보는 모든 것 안의 좋은 무언가에요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믿어요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내가 나를 위한 시간이란 걸 알게 되었을 때

 

I'll cross the stream,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거에요, 나는 꿈이있어요

 

I'll cross the stream,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거에요, 나는 꿈이있어요

 

 

I have a dream, a song to sing

나는 꿈이 있죠, 부를 노래도

 

To help me cope with anything

내가 어느것이라도 대항할 수 있게 도와줘요

 

If you see the wonder of a fairy tale

만약 당신이 동화속의 기적을 본다면

 

You can take the future even if you fail

당신이 실패하더라도 미래를 잡을 수 있어요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믿어요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내가 보는 모든 것에서의 좋은 어떤것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믿어요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내가 나를 위한 시간이란 걸 알게 되었을 때

 

I'll cross the stream,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거에요, 나는 꿈이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