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영어] 픽시 로트 Pixie Lott - Mama Do -조동사 의문문- <가사/해석/뮤비 포함>

Posted by Hey,dude!
2014. 8. 25. 15:07 영어 표현 모음/좋은 팝송 모음

반응형
영어는 수학처럼 공식을 암기한 후 바로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왜냐면, 언어이기 때문이지요.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말 하는 사람이 결국 이깁니다. 
오늘도 Just Keep Listening !!



설명을 보시고 뭔 소리야! 하시는 분들은 Just Keep Listening 아래 글 부터 봐주세요.







오늘의 팝송 문법
한국을 사랑한다는 픽시로트 (Pixie Lott)
이하이도 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Pixie Lott의 노래를 불렀죠?
제목은 Mama Do



설명.


의문사 ?


5W 1H라고 흔히 하죠? 육하원칙.

Who When Where What How Why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이런것들이 들어가는 의문문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아요.


의문사 + 조동사 + 주어 + 동사원형


조동사의 의문문은 

조동사만 주어 앞으로 빼면 ~끝.

그렇다면 의문사는 어디에 위치 하느냐?


바로 문장의 맨 앞으로 가져오면 ~ 끝.




하지만, 머리 아프게 이런거 적어가면서 정말 외울건가요????





좋은 팝송 들으면서 문법 공부를 동시에!!
영어는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말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저작권 문제로 통채로 영상을 올려야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픽시 로트 (Pixie Lott) 의 "Mama Do (Uh Oh, Uh Oh)"

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이하이가 불러서 유명하게 된 것도 있다는 ~ 점.


오늘의 문법 부분에 음영표시 하였습니다 :)


Every night I go
매일 밤 난 나가

Every night I go sneaking out the door
매일 밤 난 문 밖으로 살금살금 나가지

I lie a little more, baby I'm helpless (Helpless : 무력한, 속수무책인)
거짓을 조금 보탠다면, 난 지금 어쩔 수 없어.

There's something 'bout the night ('bout = about)
밤에 대한 무언가가 있어.

And the way it hides all the things I like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모든것을 가려버리는 방법도 있지

Little black butterflies
작은 시커먼 나비처럼.

Deep inside me
내 맘 깊은곳에.

What would my mama do
(Uh Oh Uh Oh)
나의 엄마는 어떻게 했을까?

If she knew 'bout me and you?
(Uh Oh Uh Oh)
만약 그녀가(엄마가) 너와 나의 관계를 안다면

What would my daddy say
(Uh Oh Uh Oh)
나의 아버지는 뭐라고 하실까?

If he saw me hurt this way?
(Uh Oh Uh Oh)
만약 그가(아버지가) 내가 이런식으로 상처받는 것을 본다면



Why should I feel ashamed?
왜 내가 부끄러워 해야하지?

Feeling guilty at the mention of your name
니 이름을을 들을 때 마다 드는 죄책감.

Here we are again
또 반복되지.

It's nearly perfect
정말 완벽할 정도로.

What would my mama do
(Uh Oh Uh Oh)
나의 엄마는 어떻게 했을까?

If she knew 'bout me and you?
(Uh Oh Uh Oh)
만약 그녀가(엄마가) 너와 나의 관계를 안다면

What would my daddy say
(Uh Oh Uh Oh)
나의 아버지는 뭐라고 하실까?

If he saw me hurt this way?
(Uh Oh Uh Oh)
만약 그가(아버지가) 내가 이런식으로 상처받는 것을 본다면

What would my mama do?
(Uh Oh Uh Oh)
나의 엄마는 어떻게 했을까?

What would my daddy say?
나의 아버지는 뭐라고 하실까?

All the things a girl should know
여자가 알아야 하는 모든것은

Are the things she can't control
그녀가 감당하지 못할 것들이지.

All the things a girl should know
여자가 알아야 하는 모든것은

She can't control
그녀는 감당하지 못한다는 것을.

What would my mama do
(Uh Oh Uh Oh)
나의 엄마는 어떻게 했을까?

If she knew 'bout me and you?
(Uh Oh Uh Oh)
만약 그녀가(엄마가) 너와 나의 관계를 안다면

What would my daddy say
(Uh Oh Uh Oh)
나의 아버지는 뭐라고 하실까?

If he saw me hurt this way?
(Uh Oh Uh Oh)
만약 그가(아버지가) 내가 이런식으로 상처받는 것을 본다면
Uh Oh Uh Oh
Uh Oh Uh Oh
Uh Oh Uh Oh




이하이 버전을 안보고 넘어갈 순 없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