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와치. 미국 사용자들의 평가는? - 애플와치 장점과 단점 -

Posted by Joe Hey,dude!
2015. 9. 16. 22:04 정보 & 취미/스마트폰 관련

본 포스팅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http://www.cnet.com/news/apple-watch-scores-high-satisfaction-marks-in-recent-poll/





애플와치 사용자들은 애플와치에 대해 대단히 만족하고 있는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만족감
질문을 받은 145명의 애플와치 사용자 중에 54%는 “매우 만족”이라고 답하였고, 33%의 사용자는 “만족”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이는 87%의 사용자들이 만족하고 있는것으로 아주 좋은 평가라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단지 6%의 사용자들만이 “불만족"이라고 답하였고, 또 다른 6%만이 "매우 불만족"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451 Research에 의해 행해진 이 설문조사는 애플와치에 대한 전체적인 만족감과 비슷한 제품들과 비교하여 주요한 장점과 단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지 145명만이 이 설문에 참여했지만 이를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였다고 추론하였을 때 역시 결과는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애플은 애플와치를 다양한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세 가지의 다른 모델을 적용하였고 시작가격은 스포츠 버전인 $349에서 애플와치 버전인 $549, 그리고 애플 와치 에디션인 $10,000까지 다양합니다.

관련글

웨어러블 시장은 다소 한정되어있는 파이처럼 보이지만, 애플와치의 여러가지 기능이 다양한 스마트 와치가 나와있는 웨어러블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하는것 처럼 보입니다.



“우리의 최근 설문조사는 애플와치의 시작이 매우 훌륭하다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주 높은 만족감과,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였을 때 애플와치 사용자들이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려 하는 성향도 매우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애플와치의 광범위한 기능들과 이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습성은 다른 건강, 운동을 모니터해주는 장비들과 기존 일반적인 시계에 대해 명확히 위협적입니다."
라고 451 리서치의 책임자인 Andy Golub이 말했습니다.

얼마나 만족?

설문조사에 참여한 애플와치 사용자들 중 28%는 “자신들의 기대 이상으로 만족감을 충족시켰다”라고 평가하였고, 51%는 “기대한 정도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애플와치를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는
55%는 “매우 그렇게 하려고 한다.” 라고 밝혔고 28%는 “그럴 것 같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애플와치를 직접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어떤점을 좋게 생각하고, 어떤 점에 불만족 스러워 할까요?

만족하는 부분?
49%의 사용자들의 높은 지지를 받으며 알림 기능이 가장 평가를 높게 받았습니다.
알림 기능은 새로운 이메일, 걸려오는 전화, 달력에 저장된 약속, 메시지 등 아이폰으로부터 애플와치로 알람이 전달되는 기능입니다.

다음으로 높게 평가받은 것은 41%의 사용자들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건강과 운동을 모니터 해주는 기능입니다.
애플와치는 걷거나, 자전거 타기, 조깅 등 매일매일의 활동을 트랙킹 하고, 모니터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30%의 사용자들은 디자인을 꼽았습니다.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
애플와치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 점으로는, 
37%의 사용자들은 “배터리 용량이 너무 작다."
31%의 사용자들은 “애플와치가 있기는 하지만 아이폰에 더 의존하게 된다.”라는 점을 꼽았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은 방수에 대한 문제점과 앱의 숫자 부족등을 꼽았습니다.
29%의 사용자들은 애플와치를 스크롤링 할 때 혹은 애플와치의 디스플레이를 재부팅 할 때의 버벅거림을 단점으로 꼽았습니다.

위 단점들 중 몇몇은 두 번째 애플와치 OS에서 개선되지 않을까 합니다. 
새로운 버전은 애플와치가 있더라도 핸드폰에 더욱 의존하게 되는점을 많이 줄여나갈 것입니다. 
아이폰이 없더라도 애플와치만으로 작동할 수 있는 앱들을 많이 도입하면서 이러한 불편이 줄어들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볼 때, 애플와치는 다른 비슷한 장비들에게 강력한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거의 반이나 되는 사용자들이 (46%) "건강과 운동을 모니터해주는 장비를 사려 했지만 취소했다.” 혹은 “애플와치를 구입한 이후에 고려해보기로 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69%의 사용자들은 “애플와치를 사용한 이후, 내가 매일 사용하던 일반 시계를 더이상 쓰지 않는다.” 혹은 “기존 일반 시계는 일 주에 몇 번만 찬다.” 라고 답했습니다.

애플와치는 기술적인 장비일까요, 패션 아이템일까요?라는 질문에서
61%는 그들은 이를 기술적인 장비라고 답하였고, 1%만이 패션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36%는 둘 다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해당 설문조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대부분 북미 사람들이 패널로 참여하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