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7(iPhone 7) 시리즈에 대한 모든 루머, 16GB 모델은 사라지나?

Posted by Hey,dude!
2016. 7. 11. 13:29 정보 & 취미/스마트폰 관련

반응형


아이폰 7 : 모든 스펙, 디자인, 성능에 대한 루머


애플의 전통적 흐름을 보면 아이폰의 새로운 모델도 이번 가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새로운 모델을 발표할 때마다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이번에는 어떠한 루머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Design)


지난 년간 애플의 아이폰 업데이트는 예측 가능한 사이클 대로 움직였습니다. 

짝수 년에 번씩 디자인의 변화가 있어왔고, 홀수 년에 S모델을 선보이곤 했습니다.

가을에도 디자인의 전면적인 변화와 더욱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이길 희망 하면서 어떤 루머가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석가는 아이폰 7(iPhone 7) 

필요한 기능의 변화는 없을 것이다.

가지의 개선사항과 가지 내부 부품의 업그레이드가 아이폰 7 새로운 점이라고 있다.”라는 견해를 내놓았습니다.

아이폰 7 디자인은 아이폰 6S 매우 흡사할 것이고 현재 아이폰 6S에서 있는 안테나 밴드가 사라지는 정도로 디자인의 변화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방수기능 (Waterproof)

삼성 갤럭시 S5, 소니의 Z5 Premium 같이 애플도 방수 기능 제품을 선보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삼성이 갤럭시 S6 방수기능을 제외한 것을 보면 방수 기능이 그리 핵심 기능은 아니라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아이폰 7 대한 루머들을 보면, 새롭게 선보일 아이폰 7 방수와 먼지끼임 방지 기능을 선보일 것이란 얘기도 있습니다.

(주머니에 먼지가 자주 들어가는 사람에겐 희소식이겠네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미 애플도 방수 기능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의 포트(구멍)들은 자가 힐링 고무합성 재질로 처리될 것이란 말이 있는데 

이는 , 헤드폰, 전원선 등을 빼면 자동으로 구멍들을 막는 기술이 탑재된다는 입니다.


에어팟 (AirPods)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7 등장과 함께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보일 것이란 루머도 있습니다.




새로운 이어폰은 “AirPods(에어팟)”이라 불릴 가능성이 있으며, 블루투스인 만큼 선이 필요 없는 이어폰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홈버튼 (Home Button)


홈버튼에 대한 루머도 있습니다.

지문을 인식하는 센서가 홈버튼 대신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안에 탑재될것이란 루머는 2015년에도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아이폰 7 포스터치(Force Touch) 홈버튼을 탑재할 것이란 루머인데요.

아이폰 표면보다 살짝 들어가 보이는 현재의 홈버튼 대신 

아이폰 표면에 나란히 놓여있는 포스터치 홈버튼을 보게 것이라고 합니다.




사실 3D 터치 스크린과 핸즈 프리 + 항상 작동하는 시리(Siri) 대한 아이폰의 기술은 홈버튼을 눌러야 하는 빈도를 많이 없앴습니다.

애플이 이러한 물리적 홈버튼을 없앤 새로운 아이폰을 선보일까요?

그렇게 되면 현재와 같은 사이즈의 아이폰에 더욱 화면을 탑재할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iOS 10


시리(Siri), 사진, 지도, 메시지 앱등,

iOS 10에는 어떤 기능들이 따라올지에 대한 예측도 있습니다.

현재 iOS 10 개발자에게만 공개가 되었는데 가을엔 아이폰 7(iPhone 7) 출시와 함께 모두가 사용할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애플의 새로운 iOS 10 더욱 폭넓은 3D 터치의 활용과 더욱 정교해진 알림, 더욱 빨라진 앱과 위젯 엑세스 속도, 스팸 필터 기능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이 메시지 (iMessage) 더욱 이모티콘, 인앱 카메라, 확장, 축소 가능한 텍스트, 모자이크 기능, 손글씨, 그림 등의 더욱 풍부한 컨텐츠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사진에서도 장면과 사물을 분석하여 사진에 대한 정보를 더욱 자세히 알수있게 예정입니다.

애플은 또한 시리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 (SDK - Siri Software Developer’s Kit) 선보였습니다.

개발자들은 Siri(시리) 자신들이 개발하는 앱에 적용하여 시리의 활용도가 더욱 폭넓어질 예정입니다.



보안 (Security)


아이폰 루머에서 보안은 그리 이슈가 되지 않았지만 2016 가을에 선보일 새로운 애플의 기능중 하나는 보안기능 입니다.

아이폰 해킹에 대비하기 위해 애플의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보안장치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파이낸셜 타임즈 (Financial Times)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정보를 아이클라우드(iCloud) 서비스를 통해 데이타를 축적하고, 

이는 감사청과 같은 기관에겐 그리 좋은 소식은 아닐 것이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화면 (Display)

사파이어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란 루머도 있습니다.

외부 충격, 스크래치 등에 대해 현재 탑재하고 있는 고릴라 글래스 보다 더욱 강한 내구성을 보일 것이란 내용입니다.

이미 애플와치(Apple Watch) 모델은 사파이어 디스플레이를 탑재 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내년에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선보이기 위해 아이폰의 라인업을 수정할 것이란 얘기도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 스크린은 현재 아이폰에서 쓰이고 있는 LCD 스크린보다 여러 장점이 있는 아몰레드(AMOLED) 장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OLED LCD보다 더욱 얇고, 가볍고, 유연합니다.

전력 소비도 적기 때문에 배터리 소비면에서도 효율적입니다.

2018년이 되어서야 애플이 OLED디스플레이를 선보일 것이란 예측도 있습니다.

예측은 예측일 , 실제 발표를 봐야 있겠죠?


외부장치 연결 (Connections)

아이폰 7(iPhone 7) 어떠한 외부장치들 연결이 가능할까요?

아이폰 7 가지의 하드웨어적 변화가 있을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

헤드폰 잭의 사라짐입니다.




현재 충전용으로 쓰이는 라이트닝 포트에 헤드폰을 연결하게 것이고,

헤드폰 잭을 없앰으로 인해 애플은 아이폰을 더욱 얇고, 방수기능을 탑재할 것이란 전망이 있습니다.

3.5mm 헤드폰 잭을 없애고 스피커를 하나 추가할 것이란 루머는 올해 부터 있어왔습니다.

사실이라면 새로운 아이폰은 노이즈를 없애는 기능이 탑재된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한 첫번째 모델이 예정입니다.


구성 (Components)


아이폰SE, 6S, 6S Plus A9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7에서는 A10프로세서를 있을까요?




2014 애플은 32GB 64GB에서 64GB 128GB모델의 생산을 배로 늘렸습니다. 하지만 가격의 변화는 없었습니다.

애플은 2015 라인과 2016 SE모델에도 같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아이폰 7 256GB 모델이 출시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5.5인치 모델의 아이폰은 3GB 메모리 부스트를 탑재할 것이란 소리도 있습니다.


6, 중국의 쇼핑사이트인 Weibo 가지 아이폰 7 모델에 대한 가격을 포스팅 했습니다.

시작은 32GB이었고, 16GB 모델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방수기능에 대한 루머에 연관하여 아이폰 7 새로운 합성 물질을 포함할 예정이고

이로 인해 현재 아이폰의 뒷면에 보이는 안테나를 숨기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인텔은 아이폰 7 모델에 Intel 7360 LTE (450Mbps다운로드 속도와 100Mbps업로드 속도) 30~40% 공급할 예정이라 합니다.


다른 루머중 하나는 무선충전 기능 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무선충전 스타트업인 uBeam 몇몇 개발자를 포함하여 무선충전 기능에 착수할 팀을 대량으로 늘렸다고 합니다.



카메라 (Camera)

아이폰 카메라 성능 개선에 대한 루머도 있습니다.

아이폰 6S 카메라는 10메가 픽셀(천만 화소) 카메라와 DSLR스타일의 개의 렌즈를 탑재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6S 전면부 카메라에 대한 성능 향상이 있었지만 6S Plus 모델에서만 시각 안정화 기능을 있었습니다.

2016 3 중순, 타이완의 Apple.club.tw에서는 아이폰 7 플러스 (iPhone 7 Plus) 탑재될 것이라는 듀얼 카메라 모듈에 대한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그때 이후로 듀얼 렌즈에 대한 루머는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루머가 사실이라면, 5.5인치의 아이폰 7 플러스 (iPhone 7 Plus)모델에 탑재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아니면 스페셜 프로 에디션에 탑재될 수도 있을 같습니다.

4.7인치 스크린의 iPhone 7모델엔 탑재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