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Telegram) 사용법 처음부터 끝까지 - 2

Posted by Hey,dude!
2014. 10. 17. 10:15 정보 & 취미/스마트폰 관련

반응형

벌써 텔레그램의 가입자가 300만이 넘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카카오톡 대신 쓸 수 있는 앱을 찾는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텔레그램으로 갈아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주위에도 벌써 텔레그램 가입자가 눈에 띄게 늘었어요.


하지만 아직 카카오톡을 지우진 못하고 있다는 점.~





이전 포스팅에 이어 계속 텔레그램의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쉬워요. 


그냥 메시지를 보내고 받는 메신저일 뿐이니까요.




7. 텔레그램 사진 전송하기




사진은 새로 찍어서 보내는 방법과


이미 앨범에 있는 사진을 보내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텔레그램 채팅창 하단에 보시면 클립 버튼이 있어요. 


클립 버튼을 누르시면 첫번째 그림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 새로 찍어서 보내려면 위의 "Take Photo or Video"를 누르시고


  • 이미 앨범에 있는 사진을 보내시려면 "Choose Photo"를 누르세요.



Choose Photo를 누르시면 중간 그림의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을 한 장만 선택 하시면 맨 우측 그림처럼 보이고 -> Send (전송)


여러장을 보내시려면 중간 그림처럼 여러장을 체크해주시고 -> Send (전송)




8. 텔레그램 웹 이미지 전송하기.




이것도 어찌 보면 카톡에는 없었던 기능인것 같네요.


이미지를 직접 검색을 하면 구글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텔레그램 채팅창 하단에 보시면 클립 버튼이 있어요. 


클립 버튼을 누르시면 첫번째 그림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 Search Web Images를 터치 하시고 ->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검색 하세요


  • 전송할 이미지를 체크 하시고 -> Send (전송)을 누릅니다.


  • 그러면 마지막 그림처럼 전송중인 화면이 표시 됩니다.


저는 레미제라블을 찾아봤어요 ㅎㅎ. 아직도 그 감동의 여운이 가시질 않네요.


제 블로그에도 레미제라블에 대한 포스팅이 있으니 한 번 둘러보세요 ㅎㅎ (클릭)








9. 텔레그램 비디오(영상) 전송하기.





영상도 마찬가지로 바로 찍어서 보내거나, 앨범에 있는 영상을 보내실 수 있어요.


텔레그램 채팅창 하단에 보시면 클립 버튼이 있어요. 


클립 버튼을 누르시면 첫번째 그림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 Take Photo or Video를 터치 하시면 새로 찍어서 보낼수 있고
  • Choose Video를 누르시면 이미 찍어놨던 영상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는 Choose Video를 누른 후 이미 있는 영상을 선택 했습니다.


  • 그리고 나서 Send (전송)만 누르면~ 끝.




10. 텔레그램 위치 전송







A : 너 어디야? 

B : 어, 여기가 어디냐면... 거기서 왼쪽으로 와서 30미터 직진 해서...

C : 텔레그램 위치 전송으로 보내


뭐 이런 기능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사실 다른 지도 앱이 워낙 잘 되어있어서 텔레그램의 이 위치 전송 기능은 그닥 많이 사용할 것 같진 않습니다.


어쨌든.


텔레그램 채팅창 하단에 보시면 클립 버튼이 있어요. 


클립 버튼을 누르시면 첫번째 그림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 Location -> 텔레그램의 위치접근 허용 -> Send (전송)

간단합니다. 알아서 자신의 위치를 다 찾거든요.



11. 텔레그램 문서 전송


문서전송 안드로이드로 해보신분 계신가요?

안드로이드엔 어떻게 되어있는지 참 궁금하네요.


저는 아이폰을 쓰는데 문서전송 기능을 누르면 사진첩으로 이동하더라구요.


사진첩엔 문서가 없는데 ㅎㅎ


어쨌든, 사진 전송 기능과 같은 방법으로 전송을 해봤습니다.


중간 그림처럼 나왔는데요, 사진 전송 기능에서와는 다르게 파일 이름과 용량이 나오네요.


맨 우측 그림은 PC화면으로 본 그림입니다.


역시 파일의 이름과 용량이 나옵니다.


저같은 경우는 문서는 주로 이메일을 통해 주고 받기 때문에 사용빈도가 그리 높을것 처럼 보이진 않네요. ㅎㅎ





텔레그램의 다른 기능들도 추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