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호주.

Posted by Hey,dude!
2011. 2. 23. 10:53 여행 Season 2/호주(Australia)

반응형


날씨.

 

겨울시즌에는 거의 매일같이 비가 오고 그 이후엔 비가 거의 오지 않아.”

내가 알고있는 오지들(Aussie ; Australian = 호주인)이 해준 이야기 이다.

하지만

상황은 좀 달랐다
.

점점 겨울이 되려하는 5월부터 겨울을 지나 다시 여름으로 접어드는 12월이 될때까지.

생각보다는 그렇게 많은 비가 오지 않았다.

오히려 화창했던 날이 더 많은 것 같다.

이젠 봄을 넘어 여름으로 접어가는 시기. 12월이다.

여기는 서호주(Western Australia) Perth에서 약 4시간 떨어진 Manjimup.

2주전 부터 거의 매일같이 비가온다.

어떤 날은 하루 종일 비가 내리고, 어떤 날은 비가 내렸다가 그쳤다가를 반복하기도 한다. 그렇게 거의 화창한 날 없이 매일 비가 온다.

어제 일기예보를 봤다.

오늘은 구름만 많이 끼고 비는 오지 않을것이라고 했다.

그래서 함께 일하는 Martin에게

오늘 비 안와.”

라고 했는데 Martin

아니야 오늘 비 올꺼야.” 라고 한다. 그래서 나는

내기할래?”

ㅇㅋ

얼마?”

“5달러

~”

 

오후 2시까진 서늘하고 일하기 참 좋았다.

먹구름도 지나갔다가 해도 비쳤다가를 반복했다. 비는 전혀 올것같지 않았다.

Martin : 나 집에 가기 전에 비 내리게 하는 춤 출꺼야.

: ㅋㅋㅋ 지금 춰.

Martin : 안되. 일하면서 젖기 싫어.

: 그 춤 어디서 배웠는데?

Martin : Youtube. ㅋㅋ

: “너한테 받은 돈으로 아이스크림 사먹을거야.”

Martin: “난 너한테 받은 돈으로 레드불 사먹을거야.”

 

왼쪽이 Martin임.




잠시후 ,,,

갑자기 난데없이 시커먼 구름이 몰려오더니 뭔가 하늘에서 조금씩 떨어진다.

비가 내린다.

아주 조금씩 내린다. 이러다 말아라,, 하면서 난 아무말 없이 일을 하는데

Martin

비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말과함께 소나기가 막 내린다.

Martin은 그 비를 내리게 한다는 춤을 추고있다. ㅡㅡ;;

 

: 야 일이나해.

Martin : 이제 비를 그치게 하는 춤 춰야지. ㅋㅋㅋㅋㅋ

 

비를 그치게 하는 춤은 먹히질 않았는데 좀 우습긴 했다.

 

구름을 보니 내일도 비가 내릴것 처럼 보인다.



호주의 어두운 하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