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 핸드폰은 어떻게 구입해야 하나?
반응형
호주로 떠나는 워홀러들에게 휴대전화는 필수겠죠?
잡을 구한다거나 아파트 렌트를 구한다거나, 뭐 필요한 사항은 수백가지도 넘겠죠.
그래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호주에는 어떤 핸드폰 회사들이 있는지.
어떠한 회사들이 있느냐?
크게는 Optus와 Vodafone 2가지 회사가 있더군요.
제 판단으로는, 워홀러에게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핸드폰 회사는 옵투스(Optus) 입니다.
http://www.optus.com.au
Prepaid(선 지불방식) 방식과 Plan(우리나라의 요금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방식의 두가지 요금제가 있는데요,
Plan방식은 기본 약정이 2년이라서 1년 내외로 계실 워홀러 분들에겐 Prepaid 방식이 낫습니다.
1년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1년 더 연장해서 2년간 있으실 분들은 Plan이 더 저렴하게 먹힌다는 것 일단 말씀드리구요.
좋은점은 같은 Optus끼리는 거의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이죠. :)
호주에서도 이 Optus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구입을 하느냐!
길거리에 대리점이 죽~들어서있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보통 편의점이나 우체국, 쇼핑몰, 대형 마켓 등에서 판매한다고 하니 구입이 참 간편하죠.
구입을 하고 바로 나오면 안됩니다.
Activation이라는 절차가 필요한데요, 흔히 말하는 '개통'입니다.
Activation은 직접 Optus 홈페이지( http://www.optus.com.au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에 Activate Service 보이시죠?
또 다른 방법은 전화로 개통을 요구하는 방법인데요, 개통 전에는 통화버튼만 누르면 Optus회사로 연결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원어민이 받는다는거~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은 핸드폰을 구입하실 때 직원에게 Activation을 요구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핸드폰 구입하시고, 가게 나오지 마시고 직원에게 개통을 요구하세요.
"I want my phone to be activated." 라고 해보세요.
개통이 되면 짧게는 수분에서 길게는 하루만에 문자가 오는데요, 그러면 그때부터 핸드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Prepaid 요금제
요금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느냐~?
이 핸드폰에는 Sim 카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돈을 충전할 수 있는 카드인데요, 보통 $30, $50, $100 짜리가 있습니다.
충전한 만큼의 돈을 다 쓰게 되면 Sim카드는 놔두시고 Recharge카드를 사셔서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혹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Recharge 메뉴를 클릭하시면 되구요. :)
충전은 [Pre-Paid]라고 적힌 상점에서는 모두 가능합니다.
보통 $30, $50짜리로 충전을 하는데요, 구입을 하게 되면
Recharge 영수증이나 카드를 받게 됩니다.
Recharge 카드를 받으신 분은 555 통화버튼을 누르시고 2번을 누릅니다.
Rechage카드 뒷면의 은박처리된 부분을 긁으면 Pin number가 나오는데요. 그 번호를 입력하고 #버튼을 누르면 Success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영수증을 받았을 때에도 555 통화, 2번을 누르시구,
영수증 뒤에 Pin number를 누르시면 자동 충전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30 (약 3만원)을 충전한다고 해도 오랫동안 쓸 수 있는게 아니거든요. 원래 Prepaid가 요금이 비쌉니다.
30초에 36.5센트 (약 370원)인데요, 해외 통화도 1분에 100원도 안하는 세상에 이게 말이나 됩니까..
그래서 Optus에서 2가지 옵션을 내놓았나봅니다.
Option 1. Chat time offer
하루종일 Optus Prepaid를 가진 사람들과 얼마간 무료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30$ + 300분 무료 / 50$ + 500분 무료)
핸드폰 구입 시 이 Chat time offer 옵션을 선택하시면 Sim카드에는 $30, 그리고 Chat time(무료통화) 300분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무료통화는 축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Sim카드에 있는 $30을 다 사용하셨는데 무료통화가 200분이 남았다면, 다음에 $30을 충전하시면 무료통화는 500분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괜찮네요.
그리고 충전을 하면 기본 2달(60일)동안 제공이된다고 합니다. 전화를 무조건 안해서 다음달에도, 그 다음달에도 계속 사용해야지, 하는 생각을 갖고있으면 낭패합니다. 60일 후에는 요금이 소멸됩니다.
호주에서는 보통 Optus 회사의 핸드폰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Prepaid를 사시면, Chat time offer 선택하시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되네요.
Option 2. 30/10 night!!!
이 옵션은 Optus회사 말고도 다른 회사 핸드폰에 걸 때 유용합니다.
10분간 통화료는 30센트이죠. 10분에 300원. 아, 싸다.
하지만 Optus 전화기 끼리 무료통화는 부여하지 않습니다.
더 안좋은 점은 이 옵션은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라는거죠.
이때 전화 이용이 많으신 분들은 이 옵션을 선택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2. Plan 요금제
한국의 핸드폰 과 같은 정액제 요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매달 일정액의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이죠.
하지만 약정 기간이 2년입니다. 무조건.
2년 이상 호주에 계실 분들은 Prepaid 보다는 Plan요금제를 추천합니다.
요금제는 보통 $10, $30, $45, $60, $75, $99 Plan등이 있는데요,
만약 사용하는 요금제보다 더 많이 사용할 경우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전화비는 Prepaid보다 많이 싸다고 하네요.
약정기간이 끝나고 더 연장을 하시면 무료로 핸드폰을 최신기종으로 바꿔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2년뒤 즉 계약이 끝난뒤에 더 연장을 하신다면 최신기종으로 공짜로 바꾸어줍니다
$45 Plan은 저녁 8시부터 12시까지 20분단위로 무한정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Optus끼리는 19분 통화 후 종료, 또 다시 19분 통화 후 종료 이런식으로 하면 돈이 나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반응형
'여행 Season 2 > 호주(Austral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워킹홀리데이. 내 눈에 보이는 진실 2.] (0) | 2010.04.14 |
---|---|
[호주 워킹홀리데이. 내 눈에 보이는 진실 1.] (4) | 2010.04.14 |
호주 워킹홀리데이 여행자보험 신청하기. (12) | 2010.02.03 |
호주 워킹홀리데이비자 자주 묻는 질문들. (67) | 2010.01.19 |
호주 워킹홀리데이 (TRN 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을때) (2) | 2010.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