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영어] Sam Smith(샘 스미스) - I'm Not The Only One [듣기 / 가사 / 해석 / 뮤비]

Posted by Hey,dude!
2015. 2. 2. 08:18 영어 표현 모음/좋은 팝송 모음

반응형

목소리가 참 매력적인 가수입니다.


Sam Smith(샘 스미스)


이전에 Disclousre의 Latch라는 곡을 들을 때 목소리가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곤 했었죠.


이후 하나 둘 Sam Smith의 곡들이 발표되면서


어? 어디서 많이 들어본 목소린데? 하면서 자연스레 Sam Smith의 목소리와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ㅎㅎ


Sam Smith (샘 스미스) 관련 노래 듣기


  1. [팝송 영어] Naughty Boy (Feat. Sam Smith) - La La La 가사/해석/뮤비 (시간 접속사 When)
  2. [팝송영어] 디스클로저 샘 스미스 (Disclosure - Latch feat. Sam Smith) -의문문- <가사/해석 포함>
  3. [팝송영어] 샘 스미스 (Sam Smith - Stay with me) Be동사 의문문<가사 / 해석 / 뮤비>
  4. [팝송영어] 샘 스미스 (Sam Smith - Stay with me) 명령문과 부탁 <가사/해석/뮤비>
  5. [팝송영어] 샘 스미스 (Sam Smith - Money on my mind) 조동사 의문문 <가사/해석/뮤비 포함>
  6. [팝송영어] 샘 스미스 (Sam Smith - Money on my mind) 시간 접속사 When <가사/해석/뮤비 포함>

귀를 편안하게 하면서도 즐겁게 해주는 Sam Smith(샘 스미스)의 목소리에 빠져보실까요?







유튜브 조회수 1억 4천 (2015년 2월 2일 기준) 바로 그 노래!!


I'm Not The Only One


가사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니가 바람 폈잖아.

증거가 다 있어.

몇달 전 부터 다 알고 있었어.



그런데 화도 안내고 차분히 노래를 하네요.

저같았으면 확그냥 막그냥







I'm Not The Only One



에서 알 수 있는 영어 표현




  • 2형식 문장 / Be동사 not 의 위치



2형식 문장



2형식 문장에 올수 있는 동사는 따로 있는데

오늘은 그중의 하나

Be동사 (am, are, is, was, wer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형태

주어 동사 주격 보어

(S + V + S.C )


* 주격보어란, 주어를 보충설명하는 말로 주어와 동격관계를 이루거나 주어의 상태를 말합니다.


ex. 

He is a doctor (doctor = he 동격관계)

He is sad (He = sad 주어의 상태)



주격보어 자리엔 “명사” 혹은 “형용사”가 위치합니다.

*부사가 올순 없어요~*


ex) You are happy. (happy 형용사)

      She is a nurse. (nurse 명사)



그렇다면 Not의 위치는?


Not의 위치는 간단합니다.

be동사 다음에 위치하죠.

ex) You are not happy. 

      She is not a nurse.







Sam Smith(샘 스미스) - I'm Not The Only One


오늘의 문법에 음영처리를 하였습니다.



You and me, we made a vow

당신과 나, 우린 맹세했죠


For better or for worse

좋을때나, 힘들 때에도 (함께 하기로)


I can't believe you let me down

당신이 날 실망시킨 걸 믿을 수 없죠


But the proof's in the way it hurts

하지만 보여지는 증거들이 날 아프게 하네요


For months on end I've had my doubts

몇 달 동안 난 의심을 갖고 있었죠


Denying every tear

모든 눈물을 부정하며 말이죠


I wish this would be over now

이 상황이 이젠 끝나길 바래요


But I know that I still need you here

하지만 난 아직 당신이 필요한 걸 알아요


You say I'm crazy

당신은 내가 미쳤다고 하네요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왜냐면 내가 당신이 한 짓을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But when you call me baby

하지만 당신이 날 그대(baby)라고 부를 때


I know I'm not the only one

알아요 내가 단 한 명이 아니라는걸



You've been so unavailable

당신은 참 만나기 힘들었죠


Now sadly I know why

지금 슬프게도 난 이유를 알아요


Your heart is unobtainable

당신의 마음은 얻을 수 없는 것이니까요


Even though Lord knows you kept mine

당신이 내 마음을 가진 걸 신은 알고 있지만 말이죠




You say I'm crazy

당신은 내가 미쳤다고 말해요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왜냐면 내가 당신이 한 짓을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But when you call me baby

하지만 당신이 날 그대(baby)라고 부를 때


I know I'm not the only one

알아요 내가 단 한 명이 아니라는걸



I have loved you for many years

당신을 몇년씩이나 사랑해왔죠


Maybe I am just not enough

아마 난 그저 충분치 못한가봐요


You've made me realize my deepest fear

당신은 나의 가장 깊은곳의 두려움을 일깨워줬죠


By lying and tearing us up

거짓말 하고 우리를 찢어버림으로써



You say I'm crazy

당신은 내가 미쳤다고 말해요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왜냐면 내가 당신이 한 짓을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But when you call me baby

하지만 당신이 날 그대(baby)라고 부를 때


I know I'm not the only one

알아요 내가 단 한 명이 아니라는걸



You say I'm crazy

당신은 내가 미쳤다고 말해요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왜냐면 내가 당신이 한 짓을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But when you call me baby

하지만 당신이 날 그대(baby)라고 부를 때


I know I'm not the only one

알아요 내가 단 한 명이 아니라는걸


I know I'm not the only one

알아요 내가 단 한 명이 아니라는걸


I know I'm not the only one

알아요 내가 단 한 명이 아니라는걸


And I know...And I know...And I know...


And I know...And I know...And I know…know…

알아요 알아…


I know I'm not the only one

알아요 내가 단 한 명이 아니라는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