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 취하는법 - 잠잘땐 스마트폰을 내려놓으세요

Posted by Joe Hey,dude!
2014. 12. 16. 01:06 정보 & 취미/스마트폰 관련





핸드폰을 손에 쥐고 잠드는 버릇. 이제는 고쳐야 하지 않을까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좋지 않은 버릇인 것 같습니다. (저도 포함해서요)



아래 스마트폰을 치우고 숙면을 취하는 네 가지 방법을 준비해 봤습니다.





스마트폰의 족쇄에서 벗어나 조금더 잠을 편안히 이룰 수 있는 네 가지 방법!!



매일 밤마다 잠들기 전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고 있다면 올해는 그러한 습관을 없애보려 노력해보세요.


왜냐면


스마트폰 화면에서 나오는 빛은 뇌를 계속 깨어있게 하고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태블릿과 컴퓨터 역시 마찬가지 이지만 스마트폰이 컴퓨터나 태블릿보다 더욱 깊은 잠을 자는데는 좋지 않습니다.


핸드폰이 내는 전자파에 대한 우려도 상당합니다.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이 내는 전자파가 암이나 다른 질병을 유발하는지에 대한 결정적인 답은 없지만


몇몇의 연구들에서는 핸드폰의 전자파가 수면을 방해한다는 증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잠을 더욱 깊이 잘 수 있기 위해서는 핸드폰을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 놔야 한다는 주장에 힘을 더욱 실어주고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자기전 까지 스마트폰을 만지다가 베게 아래에 스마트폰을 넣고 잠을 자기도 합니다.


업무상, 혹은 다른 이유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말하신대도 잠을 잘 때만은 꼭 스마트폰을 치워두는게 좋습니다.







첫 번째 이유 : 당신은 스마트폰을 알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저 역시 스마트폰을 사용한 이후로는 알람 시계를 침대 옆에 두고 사용하진 않았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아침 알람으로 사용하고 계신다면, 더 나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마트폰을 옷장 혹은 침대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두는 것입니다.


이로인해 잠이 들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습관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고 전자파로부터도 해방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알람이 울리면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늦잠으로 고생할 일도 줄어들죠.


만약 스마트폰이 옆에 있다면 바로 꺼버리고 늦잠을 잘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두 번째 이유 : 중요한 전화 혹은 문자를 확인할 일이 있기 때문


이 이유는 제가 수년간 스마트폰을 잠자리 옆에 두고 잠을 잤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갑자기 해외에 있는 본사에서 연락이 온다거나 할 경우를 위해서 말이죠.


하지만, 여전히 적당한 거리에 스마트폰을 두고 밤을 보낸다고 할지라도 중요한 전화가 온다면 언제든 받을수는 있습니다.


방해금지모드 역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iOS에서도, 안드로이드 등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모든 종류의 알림을 꺼버리고 중요한 이메일이나 문자, 전화에만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iOS 설정 팁 보러가기



세 번째 이유 : 잠자리에 들기 전 까지 음악을 듣는다.




대부분 이어폰을 꽂고 오디오북을 듣던지, 음악을 듣던지 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꼭 음악을 들어야 한다면 블루투스 헤드폰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선으로 인해 잠자리를 방해하거나 할 일도 적어지고 스마트폰을 일정거리 이상 위치에 놓고 사용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블루투스 헤드폰은 10미터 내의 거리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헤드폰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잠자리에서 사용하기 위해 디자인 된 헤드폰도 있습니다.


아마존 직구 방법 보러가기




네 번째 이유 : 잠들기전 무심결에 이메일, 페이스북 확인하기. 혹은 게임 하기.


간단한 해결책은 스스로 경계선을 정해놓는것 입니다.


게임을 하며 밤새 깨어있거나 습관적으로 페이스북 또는 이메일을 확인하는 것은 숙면에도 좋지 않고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특정한 장소를 정해서 스마트폰을 침대에서 멀리 떨어뜨리고 스마트폰과 관련된 악세사리나 충전기도 그곳에 둡니다.






이후 집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일과를 스스로 정해봅니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올려놓고 잠시 스마트폰에게 쉬는 시간을 주는겁니다.


특정 시간에만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거나 아침까지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는 습관을 들여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습관이 반복될수록 스마트폰이 꼭 내 옆에 있지 않아도 불편을 느끼거나 금단현상을 느끼는 횟수도 줄어들겁니다.


대신 책을 읽는다거나 더 좋은 휴식 방법을 찾을수도 있을거에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