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영어] 아델(Adele - Lovesong) 사역동사 5형식 <가사/번역/뮤비>

Posted by Hey,dude!
2014. 9. 23. 14:43 영어 표현 모음/Adele(아델)

반응형



오늘의 팝송 문법

진정한 아티스트

아델(Adele)의 Lovesong


무슨 일이 있어도 당신을 사랑할거라고 


가사에서는 말합니다.


그래도 멜로디는 우울하네요.


Adele의 Lovesong은


사역동사를 배우기 가장 좋은 팝송이 아닐까 합니다.




사역동사는 ~를 시키다 라는 뜻의 동사로

목적어가 ~하게 하다. 로 해석합니다.



사역동사의 종류는 크게 Make, have, let 이 있습니다. 

사용은

Make / have / let + O + 동사 원형.

강한 순서로는 Make > have > Let 입니다.



He     made         me          do            my homework. - 그가 날 숙제하게 만들었다.
      사역동사         O         동사원형 

He      had         me     do          my homework - 그가 날 숙제하게 만들었다.
     사역동사        O     동사원형

He  let         me       do          my homework - 그가 날 숙제하게 허락해주었다.
   사역동사    O      동사원형


ex)

You never let me go - 마룬 5 Shoot Love 가사 중

넌 날 절대 보내지 않아


Let me hear you say yeah - 마룬 5 My Heart Is Open 가사 중

'예스'라고 내게 말해줘


Let me take another selfie - The Chainsmokers의 #Selfie 중

다른 셀카 하나 더 찍을게.


I let it fall, my heart - Adele의 Set Fire To The Rain 중

난 내 마음이 떨어지도록 놔두지



하지만, 머리 아프게 이런거 적어가면서 정말 외울건가요????





계속 들으세요. 영어는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말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저작권 문제로 통채로 영상을 올려야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Adele - Lovesong

오늘의 문법 부분 에 음영처리 했습니다.





Whenever I'm alone with you
내가 당신과 단 둘이 있을때면

You make me feel like I am home again
당신은 내가 다시 집에 온것처럼 느끼게 만들어요

Whenever I'm alone with you
내가 당신과 단 둘이 있을때면

You make me feel like I am whole again
당신은 내가 마치 전부인 것처럼 느끼게 해요, 다시금

Whenever I'm alone with you
내가 당신과 단 둘이 있을때면

You make me feel like I am young again
당신은 내가 다시 어려진것처럼 느끼게 해요

Whenever I'm alone with you 
내가 당신과 단 둘이 있을때면

You make me feel like I am fun again
당신은 내가 재미있는 사람인것 처럼 느끼게 해요, 다시금

However far away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던지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However long I stay
내가 얼마나 오래 머물고 있든지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Whatever words I say
내가 무슨말을 하던지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Whenever I'm alone with you
내가 당신과 단 둘이 있을때면

You make me feel like I am free again
당신은 내가 다시 자유롭다고 느끼게 해줘요

Whenever I'm alone with you
내가 당신과 단 둘이 있을때면

You make me feel like I am clean again
당신은 내가 다시 깨끗해진 것처럼 느끼게 해요

However far away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지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However long I stay
얼마나 오랫동안 내가 머물던지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Whatever words I say
내가 어떤 말을 하더라도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However far away
아무리 멀리 있어도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However long I stay
아무리 오래내가 머문다 해도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Whatever words I say
내가 어떤 말을 한다 해도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I will always love you
난 당신을 항상 사랑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