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영어] 엘리 굴딩 (ELLIE GOULDING - How Long Will I Love You) 조동사 의문문 <가사/해석/뮤비>

Posted by Hey,dude!
2014. 8. 19. 14:24 영어 표현 모음/좋은 팝송 모음

반응형
영어는 수학처럼 공식을 암기한 후 바로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왜냐면, 언어이기 때문이지요.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말 하는 사람이 결국 이깁니다. 
오늘도 Just Keep Listening !!



설명을 보시고 뭔 소리야! 하시는 분들은 Just Keep Listening 아래 글 부터 봐주세요.





오늘의 팝송 문법


영화 어바웃 타임 (About Time) 에 나온 노래입니다.


How Long Will I Love You


엘리 굴딩 (Ellie Goulding)의 감미로운 목소리 한 번 들어보시죠 :)



설명.


의문사 ?


5W 1H라고 흔히 하죠? 육하원칙.

Who When Where What How Why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이런것들이 들어가는 의문문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아요.


의문사 + 조동사 + 주어 + 동사원형


조동사의 의문문은 

조동사만 주어 앞으로 빼면 ~끝.



그렇다면 의문사는 어디에 위치 하느냐?


바로 문장의 맨 앞으로 가져오면 ~ 끝.







그런데 이 순서 적어가면서 정말 외울건가요????





계속 들으세요. 영어는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말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저작권 문제로 통채로 영상을 올려야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사


"How Long Will I Love You"





How long will I love you?

얼마나 오랫동안 내가 당신을 사랑할까요?

As long as stars are above you

별들이 당신의 머리 위에 떠있는 만큼 오래.

And longer, if I can.

그리고 더 오랫동안, 만약 내가 할 수 있다면.


How long will need you?

얼마나 오랫동안 나는 당신이 필요할까요?

As long as the seasons need to

Follow their plan.

계절이 그들의 계획을 따를 필요가 있을만큼.

(계절이 순서에 맞게 평생 바뀌는 것을 의미)


How long will be with you?

얼마나 오랫동안 내가 당신과 함께 있을까요?

As long as the sea is bound to <be bound to : ~의 의무가 있다>

Wash upon the sand.

바다가 모래를 씻겨 오가게 하는 만큼

(바다가 모래를 씻겨오가게 하는 의무가 있는 만큼)



How long will want you?

얼마나 내가 당신을 원할까요?

As long as you want me to

당신이 원하는 만큼

(당신이 내가 당신을 원하기를 바라는 만큼)

And longer by far.

그리고 훨씬 더 오랫동안.


How long will hold you?

내가 얼마나 당신을 잡고 있을까요?

As long as your father told you,

당신의 아버지가 말한 만큼,

As long as you can.

당신이 가능한 만큼.


How long will give to you?

내가 얼마나 당신에게 드릴 수 있을까요?

As long as I live through you

내가 당신과 함께 사는 동안만큼,

However long you say.

당신이 말한만큼 더 오래.


How long will love you?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할까요?

As long as stars are above you

별들이 당신의 머리 위에 떠있는 만큼 오래.

And longer, if I may.

그리고 가능하면 더 오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