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영어] 브루노 마스 (Bruno Mars - When I Was Your Man) 시간접속사 when <가사/해석/뮤비>

Posted by Hey,dude!
2014. 8. 5. 16:16 영어 표현 모음/좋은 팝송 모음

반응형
브루노 마스의 다른 노래 듣기


영어는 수학처럼 공식을 암기한 후 바로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왜냐면, 언어이기 때문이지요.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말 하는 사람이 결국 이깁니다. 
오늘도 Just Keep Listening !!



설명을 보시고 뭔 소리야! 하시는 분들은 Just Keep Listening 아래 글 부터 봐주세요.


오늘의 팝송 문법

브루노 마스 (Bruno Mars) 

팝송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브루노마스 모르는 분은 없을듯 합니다. :)


설명


시간 접속사 when은 if와 더불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사절 접속사 중의 하나입니다. 
부사절을 이끄는 시간 접속사 when은 주로 ‘~할 때’라는 의미가 됩니다. 
when절이 포함된 문장은 다음과 같이 주절과 when절이 함께 옵니다.
(절은 주어와 동사를 가지고 있는 하나의 문장입니다.)


when 절 + 주절

 

여기서 when절의 사건은 주절의 사건보다 먼저 발생할 수도 있고 나중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두 사건을 발생 순서에 따라 ‘동시성’을 기준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When절이 주절보다 먼저 발생 

When the phone rang, he picked up the phone.

전화가 울렸을때, 그는 전화기를 들었다.

(벨이 울린 후 그는 전화를 집어올렸다.)


2. When절이 주절과 동시에 발생

When the phone rang, he was washing the dishes.

(벨이 울렸을때 그는 설거지중이었다.)


3. When절이 주절보다 나중에 발생

When the phone rang, he had already gone outside.

(벨이 울렸을 때, 그는 이미 나가고 없었다.)



과연, 그러나,
  • When절이 주절보다 먼저 발생 
  • When절이 주절과 동시에 발생
  • When절이 주절보다 나중에 발생

이런거 적어가면서 정말 외울건가요????

그냥 그런게 있다 정도만 알면 되고 굳이 외울필요는 없습니다. 저렇게 공부하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계속 들으세요. 영어는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말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저작권 문제로 통채로 영상을 올려야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Bruno Mars - When I Was Your Man [Official Video]

오늘의 문법에 음영처리 했습니다.





Same bed but it feels just a little bit bigger now
같은 침대가 이제 조금 더 크게 느껴져

Our song on the radio but it don't sound the same
우리의 노래가 라디오에서 나오는데 예전같이 들리진 않아

When our friends talk about you, all it does is just tear me down
우리 친구들이 너에 대한 얘길 할때면 그 모든게 날 찢어버리기만 해

'Cause my heart breaks a little when I hear your name
왜냐면 네 이름을 들으면 내 심장이 조금 찢어지거든


It all just sounds like oooooh…
그냥 이렇게 들려.. 오오~~~

Mmm, too young, too dumb to realize
흠, 깨닫기엔 너무 어리고 어리석었지

That I should've bought you flowers
내가 너에게 꽃을 사줬어야 했단걸

And held your hand
네 손을 잡았줬어야 했단걸

Should've gave you all my hours
내 시간을 모두 널 위해 써야 했다는 걸

When I had the chance
내가 기회가 있을 때

Take you to every party
널 모든 파티에도 데려가야했어

'Cause all you wanted to do was dance
왜냐면 네가 원하는 모든 건 춤추는 것이었기 때문에

Now my baby's dancing
이제 나의 사랑은 춤을 추네

But she's dancing with another man
하지만 그녀는 다른 남자와 춤을 추네.




My pride, my ego, my needs, and my selfish ways
내 자존심, 자부심, 필요한 것들, 그리고 나의 이기적인 모습들

Caused a good strong woman like you to walk out my life
너처럼 좋고 강한 여자를 내 삶에서 나가게 만들었지

Now I never, never get to clean up the mess I made, ohh…
이젠 절대로 내가 만든 문제들을 치우지 못하겠지

And it haunts me every time I close my eyes
그리고 그건 내가 눈을 감을 때 마다 쫓아와 (생각나)



It all just sounds like oooooh…
그냥 이렇게 들려.. 오오~~~

Mmm, too young, too dumb to realize
흠, 깨닫기엔 너무 어리고 어리석었지

That I should've bought you flowers
내가 너에게 꽃을 사줬어야 했단걸

And held your hand
네 손을 잡았줬어야 했단걸

Should've gave you all my hours
내 시간을 모두 널 위해 써야 했다는 걸

When I had the chance
내가 기회가 있을 때

Take you to every party
널 모든 파티에도 데려가야했어

'Cause all you wanted to do was dance
왜냐면 네가 원하는 모든 건 춤추는 것이었기 때문에

Now my baby's dancing
이제 나의 사랑은 춤을 추네

But she's dancing with another man
하지만 그녀는 다른 남자와 춤을 추네.





Although it hurts
아프긴 하지만

I'll be the first to say that I was wrong
내가 틀렸다고 말할 첫 번째 사람이 될게

Oh, I know I'm probably much too late
알아, 내가 아마 너무 늦었다는 걸

To try and apologize for my mistakes
나의 실수들을 사과하려 하는 노력들이

But I just want you to know
하지만 단지 네가 알았으면 좋겠어

I hope he buys you flowers
그가 네게 꽃들을 사주길 바래

I hope he holds your hand
그가 네 손을 잡아주길 바래

Give you all his hours
그의 시간을 네게 모두 주길 바래

When he has the chance
그가 기회가 있을때

Take you to every party
너를 모든 파티에도 데려가고

'Cause I remember how much you loved to dance
왜냐면 난 기억하거든, 얼마나 네가 춤 추길 좋아했었는지

Do all the things I should have done
내가 했었어야만 할 모든 것을 하기를.


When I was your man
내가 너의 남자였을 때


Do all the things I should have done
내가 했었어야만 할 모든 것을 하기를.


When I was your man
내가 너의 남자였을 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