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영어] 영화 Once(원스) OST - If You Want Me <가사/해석/뮤비>

Posted by Hey,dude!
2014. 11. 19. 15:44 영어 표현 모음/좋은 팝송 모음

반응형


'음악으로 기억될 사랑의 순간 

사랑하고 그리워하고 나는 너를 노래한다'


음악을 가지고 사랑을 그려낸 영화죠.


“그녀가 만들어내는 피아노 선율이 나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그녀가 부르는 노래가, 그녀가 만드는 음악이 나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그녀는 나의 노래를 완성시켜준다. 

우리가 함께 하는 선율 속에서 나는, 나의 노래는 점점 그녀의 것이 되어간다.” 


얼마전 마친 맘마미아 OST 전곡 듣기 및 해석을 마치고 


(클릭 : 맘마미아 OST 전곡듣기)


영화 ONCE (원스) OST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영화 Once(원스) OST - If You Want Me


If You Want Me에서 알 수 있는 영어 표현



  • For (왜냐하면)


For은 전치사로 많이 알고계시죠?


ForBecause 의 의미로 쓰이는것도 알고 계신가요?


보통 for는 '교환·보상·대가' 관계의 원인을 나타낸다고 하는데, 


자주 접하다 보면 for이 언제 ~를 위하여, ~동안, ~때문에 로 쓰이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될거에요.



I can't tell dreams from truth

진짜인지 꿈인지 모르겠네요


For it's been long 

왜냐면 정말 오래 됐으니까요



For you're everything to me

당신이 내 전부이기 때문이죠 


  • If 절 + 명령문 (~한다면 ~ 해라)


보통 가정법은

If + 현재 동사는 미래를 대신
If + 과거 동사는 현재를 대신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하지만 If절 뒤에 그냥 명령문이 올 수도 있습니다.

If you want me satisfy me
당신이 나를 원하신다면, 날 만족시켜 주세요


 







계속 들으세요. 영어는 많이 듣고 많이 읽고, 많이 말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저작권 문제로 통채로 영상을 올려야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Once OST - If You Want Me


오늘의 설명에 음영처리 했습니다.




Are you really here 

정말 당신이 여기 온건가요?


or am I dreaming

아니면 내가 꿈을 꾸고 있나요?


I can't tell dreams from truth

진짜인지 꿈인지 모르겠네요


For it's been long 

왜냐면 정말 오래 됐으니까요


since I have seen you

당신을 본지가

     

I can hardly remember

나는 잘 기억나지 않아요


your face anymore 

당신의 얼굴이 더이상


When I get really lonely 

내가 정말 외로워질때면


and the distance calls its only silence

거리는 멀고 침묵만 있네요

  

I think of you smiling 

난 당신의 미소를 떠올려요


with pride in your eyes

자신만만한 눈빛을


a lover that sighs

속삭였던 사랑

    

If you want me satisfy me

당신이 나를 원하신다면, 날 만족시켜 주세요

 

If you want me satisfy me

당신이 나를 원하신다면, 날 만족시켜 주세요

  





Are you really sure 

정말 확실한가요?


that you'd believe me

당신이 날 믿었다는 것이


When others say I lie 

다른 사람들이 내가 거짓말 한다 할 때


I wonder if you could ever despise me

궁금해요 당신이 날 경멸할 수 있는지

 

You know I really try 

알잖아요 내가 정말 노력한걸


to be a better one to satisfy you

당신을 만족시키기 위한 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for you're everything to me

당신이 내 전부이기 때문이죠 

  

And I'll do what you ask me

당신이 요구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거예요

 

If you let me be free

당신이 날 자유롭게 해준다면


If you want me satisfy me

당신이 나를 원하신다면, 날 만족시켜 주세요


If you want me satisfy me

당신이 나를 원하신다면, 날 만족시켜 주세요


If you want me satisfy me

당신이 나를 원하신다면, 날 만족시켜 주세요


If you want me satisfy me

당신이 나를 원하신다면, 날 만족시켜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