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사용방법. (한글화. 꼭 필요치 않아요)

Posted by Hey,dude!
2014. 10. 6. 09:46 정보 & 취미/스마트폰 관련

반응형


오늘은 텔레그램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앱스토어에서 Telegram검색 후 다운로드 받으세요 :)

14년 10월 6일 현재. 아직도 무료 앱 순위 1위를 지키고 있네요.




2. 실행 화면입니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 우측 상단의 Next버튼을 눌러주세요

010 - 0000 - 0000






3. 텔레그램 코드 화인


문자로 텔레그램 코드가 도착하면 그 코드를 입력해주세요. 

이후 역시 Next를 클릭 해주시구요.

(스크린샷 화면에는 문자가 와서 보이지 않네요.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4. 정보 입력하기.


First Name 에 이름을 , Last Name 에는 성을 쓰세요. 

영문 ,한글 다 됩니다.


그리고 add Photo를 눌러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정할수 있습니다.


Next를 눌러주세요.





5. 알림 설정.


저는 알림을 승인 했어요. 그래야 카톡처럼 메시지가 오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겠죠?





6. 연락처 접근 승인


마찬가지로 승인을 하셔야 텔레그램이 알아서 연락처를 업데이트 할수 있습니다.









7. 텔레그램 화면 보기.



자, 이제 기본적인 세팅은 마무리 되었어요.


제 주위에도 벌써 텔레그램을 설치한 사람이 많이 있네요. 


저도 써보니 속도가 확실히 빠르긴 하더라구요.


안정감도 있구요.



친구초대, 비밀채팅, 방송 리스트 등이 있습니다.


방송 리스트? 


이후 포스팅에서 차차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은 컨택 리스트 입니다.






8. 채팅창 확인하기.


앱 아래쪽 중간에 보시면 Chats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 하시면 현재까지의 대화 목록이 보여집니다.






9. 메세지를 상대방이 확인 했다면 체크표시가 2 개.


확인하지 않았다면 체크표시가 하나로 표시 됩니다.





10. 세팅(설정)창 보기


텔레그램 아래쪽 맨 오른 쪽에 Settings 메뉴가 보이시죠? 세팅입니다.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고 싶으시면 "Set Profile Photo"를.


알람음 등 알림에 관한 설정은 : Notifications and Sounds


차단된 친구를 보시려면 : Blocked Users


기타 세팅은 Chat Settings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채팅창 백그라운드 변경은 아래 세 가지 그림 보이시죠?

하늘색 벽지, 마룻바닥, 가을날 우산 등.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세팅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