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도 워킹홀리데이 일 할 수 있나요? 일자리는 어떻게 구하죠? [워킹홀리데이]

Posted by Hey,dude!
2011. 2. 10. 10:18 여행 Season 2/호주(Australia)

반응형

한 분이 댓글로 이런 질문을 하셨어요. 

저도 비자신청하면서 이블로그에 자주 들어오는데 토마토를 따고 싶어요..

정말 글에 쓴대로라면 두마리토끼를 잡을수도 있을것 같은데 여자도 가능한지.. 또 어떻게 일자리를 알아보는지도 글에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그래서 짧게나마 답변을 드리려구요. 



여자도 가능한지,,

 

당연하죠.

이곳에서 토마토, 사과 픽킹을 하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여자에요. 일본여자, 중국여자, 타이완 여자, 유럽 여자 등등등.

 

'어떻게 저렇게 연약한 몸으로 일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른 여자들도 일 잘 하고있어요.

 

물론 몸으로 하는 일이라 힘들죠.

허리도 아프고, 어깨도 아프고.

같이 일하는 연약한 누나가 있는데, 정말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아픈 적 한번 없이 일 잘 하고 있네요.

 

 

일자리 알아보는 방법이라...

 

Visitor Center에 가면 Harvesting guide라는 책자가 있어요.

싸게 구할 수 있고, 어떤 경우엔 무료로 얻을 수도 있죠.

그 책자는 언제 어느 지방에서 수확을 하는지, 몇월에는 어느 지방에 가면 좋은지, 그 지방에는 어디서 머물 수 있는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어요.

 

하지만 정작 그 지방에 가면 무엇부터 시작해야할 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 땐, 아주 작은 마을에도 Visitor's Information Center가 있으니 어느곳에 머무는 것이 좋을지 물어보면 잠자리는 수월하게 구하실 수 있을거에요.

 

Backpackers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장좋은 곳이죠.

사람들을 만나서 이것 저것 정보도 공유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저같은 경우는 Farm Lodge에 머무는데, Farm Lodge는 말 그대로 농장 일을 찾아주기도 하고 잠자리도 제공하는 백팩커스 개념이에요. 이곳 주변 대부분의 농장들이 Farm Lodge와 계약을 맺고 있기 때문에 개인 컨택(contact)을 하는 것 보다 일자리 구하기가 더 수월합니다.

그외 공장 일자리 알아보는 방법은 저도 나중에 공장 일자리를 알아보고 일을 해 봐야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인터넷을 뒤져보면 공장 일자리 구하는 방법을 소개해주는 사이트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레스토랑 일자리 구하는 방법은 무진장 간단해요. 간단하지만 얼굴에 철판을 깔아야 합니다. 구인 구직 사이트 들어갈 필요도 없어요.

레스토랑이 많은 거리를 하나 찍습니다. 그 거리에 있는 레스토랑에 다 들어가서 사람 필요하냐고 물어보면 됩니다.

오히려 구직사이트에 올라온 곳에 가면 그만큼 경쟁자가 많아지기 때문에 확률이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혹시라도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는 최대한 도와드릴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