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프 (WWOOF ; Willing Workers on Organic Farms) [호주 워킹홀리데이]

Posted by Hey,dude!
2010. 6. 14. 15:49 여행 Season 2/호주 우프(WWOOF)

반응형


 


WWOOF 란?

World Wide Opportunities on Organic Farms 의 약자로1971년 영국에서 처음 실시되었습니다.
호주는 (Willing Workers on Organic Farms)를 약자로 씁니다.


그 이후로 세계적으로 많은 나라들이 이 WWOOF 제도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OOF는 "교환"이다.

WWOOF 지원자는 호스트에게 적절한 노동을 제공하고, 호스트(집주인)는 음식과 잠자리, 농장 생활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WWOOF 담당기관은 일꾼이 필요한 농장 혹은 작은 농지에 지원하려 하는 사람들을 농장주들과 연결시켜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http://www.wwoof.com.au

 

지원 자격은?

호주를 포함한 각 국의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WWOOF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자들은 최소한의 인격소양이 갖추어져 있어야 하며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자립정신이 요구됩니다.

WWOOF는 육체적, 정신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지원자들은 최소한의 신체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WWOOF프로그램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절하지 않은 제도 입니다.

노동을 제공함으로 인해 음식과 잠자리를 제공받는 것이 WWOOF의 기본적인 취지입니다. 노동 시간은 자급자족을 하고싶은 정도, 농장의 바쁜 정도에 따라, 혹은 다른 이유들로 인해 그때그때 다릅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반나절 정도를 일하게 됩니다. WWOOF는 4시간에서 6시간을 적절한 노동 시간으로 농장주에게 제안하고 있습니다.

FACEBOOK의 반응을 보시려면 우리의 FACEBOOK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http://www.wwoof.com.au/WWOOF_Feedback.html

중요사항

WWOOF 그룹의 합법적인 회원이 되세요. 인터넷에는 시간이 지난 WWOOF정보를 불법으로 제공하는 많은 웹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의 대부분은 농장주의 요청으로 지워진 정보들입니다. WWOOF를 제공하는 농장주들은 지원자들에게 WWOOF 멤버십 책과 여권 혹은 다른 사진을 포함한 ID를 요구할 것입니다. 불법 웹 사이트를 통해 농장주와 연락이 닿는 경우, WWOOF 멤버십과 보험에 대한 혜택을 받지 못하며 농장주에 의해 거절당하게 됩니다.




사진, 원문출처 : http://www.wwoof.com.a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