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 최고 외장하드 WD 마이북 My book 리뷰, 언박싱, 가격, 외장하드 오래쓰는 방법_영상 삽입

Posted by Hey,dude!
2019. 3. 13. 17:34 정보 & 취미/맥&노트북

반응형



WD my book 리뷰, 외장하드 오래 사용하는 방법. .






      • 장점 : 빠르고 디자인도 모던하다. 높은 수준의 암호화 가능


      • 단점 : USB - C 타입을 지원하지 않는다. 추가 기능이 부족하다. 경쟁사에 비해 살짝 느리다.


      • 정리 : 빠르고 넓으며 디자인도 좋지만 필요한 기능이 빠져있다.



영상 리뷰는 아래 재생 버튼을 눌러주세요


WD사의 마이북 (My Book) 단지 마이 패스포트 (My Passport) 데스크탑 버전인건가?

그런것 같습니다.


일단, 윈도우, 모두 사용 가능하구요


크기는 170.6mm x 139.3mm x 두께 49mm 이며

기본적으로 WD 마이 패스포트 (My Passport) 데스크탑 버전이라고 보시면 되고, 용량은

3TB, 4TB, 6TB, 8TB 제공합니다.

마이 패스포트 (My Passport) 6가지 다른 색으로 지원이 되는 반면, 마이북 (My Book) 검은색만 있습니다.


앞쪽에 켄싱턴락도 보이는데 주로 집이나 사무실에 두고 용도라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패키지 포함 상품


  • 외장하드 드라이브

  • USB 3.0 케이블

  • AC 어댑터

  • 윈도우용 소프트웨어 (WD Backup, WD Security, WD Drive Utilities, WD Discovery)

  • 맥용 소프트웨어 (WD Security, WD Drive Utilities, WD Discovery)

  • 빠른 설치 가이드





256-AES encryption 제공하며,

256-AES encryption 뭔지 몰라서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설명을 있었습니다.


The cipher AES-256 is used among other places in SSL/TLS across the Internet. It's considered among the top ciphers.

In theory it's not crackable since the combinations of keys are massive.


AES-256 인터넷 SSL/TLS 공간에서 사용됩니다. 최고 수준의 암호라고 여겨집니다.

이론적으로 암호를 풀기는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WD 백업 소프트웨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이지만, 정말 오래된 윈도우 버전을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굳이 필요 없습니다.


윈도우 10 경우는, 윈도우에 기본 제공되는 파일 히스토리 백업을 사용하시면 되고

맥의 경우는 타임머신이 있기 때문에 이런 추가 백업 소프트웨어는 더더욱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My Book USB-C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 USB 3.0 포트를 사용 하고, 이를 위한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고로, 맥북과 같은 USB-C 포트만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사용할 없습니다.

WD 마이북 (My Book) USB 허브로 작동하는 추가 USB 포트가 없습니다. 

시게이트 (Seagate Backup Plus Hub)에는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데스크탑용 외장 하드드라이브들과 마찬가지로 전원공급이 따로 필요합니다.


속도는 평균 170MBps 마이 패스포트 (My Passport)보다 50% 빠르지만

시게이트의 백업 플러스 허브 (Seagate Backup Plus Hub)보다는 10MBps 느리다고 합니다.


게다가 가격도 시게이트보다 살짝 더 비쌉니다.




사도 될까?



모양새가 예쁘긴 하지만 굳이 시게이트 백업 플러스 허브 (Seagate backup plus hub) 대신 웃돈을 주고 WD 마이북 (My book) 사야하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드라이브 속도도 느리고, 기능적으로 딱히 두드러진 면도 없기 때문입니다.

보안이 철저하다고는 하지만 이미 데스크탑용 외장하드이기 때문에 집이나 사무실에 두고 쓸테고, 여기저기 갖고 다니며 잃어버릴 위험도 없으니까요.



하지만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보통 하드드라이브의 수명은 3~5 입니다.

온라인 백업 회사인 BackBlaze 25,000개의 하드드라이브를 조사한 결과

90% 3년의 수명

80% 4년의 수명을 가지고, 이는 제조사마다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WD Hitachi 외장하드는 시게이트보다 .. 오래 간다고 합니다.


https://www.prosofteng.com/blog/how-long-do-hard-drives-last/



이점을 감안하시면 적극 추천 합니다.







외장하드 사용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외장 드라이브가 계속 작동하게 하는것이 안전하긴 하지만, 외장하드는 사용하지 않을 전원을 끄는것을 추천 합니다.

다른 전자 기기 주변에 두지 마시고, 공기가 통하는 장소에 보관을 추천합니다.

드라이브를 하루에 켰다가 끄는 것은 기본적인 사용 패턴이라고 여겨지지만, 

하루에 매일매일 수십번씩 끄고 켜는 행동은 외장하드 수명을 단축시킬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