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용자 3억명. 트위터 넘어서 (인스타그램 사용법)

Posted by Hey,dude!
2014. 12. 16. 00:27 정보 & 취미/스마트폰 관련

반응형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3 명으로 트위터 사용자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언젠가는 페이스북 사용자도 넘어설 있을까요?

 



아래는 관련 영상 입니다.

 

 

이번 포스팅으로는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장점

 

인스타그램은 일상적인 이미지나 영상을 멋지게 보이게 만들어 친구들과 공유할 있습니다.

 

 

단점

 

 

위치가 태그되어있는 사진을 통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있습니다.


피드에 비디오와 사진을 분류할 없습니다.


비디오 촬영은 안드로이드 4.0 이상부터만 가능합니다.

 

 

요약

 

모던한 디자인과 거대한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내세우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비디오 공유에 강력한 입니다.

 





관련 글 보기 - 텔레그램 사용방법. (한글화. 꼭 필요치 않아요)






인스타그램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복고풍의 사진과 영상을 만들어 친구들과 공유할 있는 도구 입니다.


가장 최신 버전인 인스타그램 5.1 디자인은 이전보다 세련되기까지 합니다.

 

기존 사진을 공유하여 커뮤니 케이션 하던 방식에서 이제는 개별적인 메시지를 친구들에게 전송할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특별한 점은 사용자들이 일상 생활의 이야기를 사진과 비디오를 통해 공유해왔던 방식 입니다.

 

 

 

 

 

 

인스타그램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지정하여 시작하는 방법도 있고

트위터, Flickr, Tumblr, 페이스북 등의 계정을 통해 간단히 로그인 수도 있습니다.

모두와 공유하기를 원하지 않으면 설정으로 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든 사진을 찍어 공유할 수 있고, 사진 크기를 조정하거나 간단한 조작으로 사진에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후 공유만 하면 자신이 만든 순간을 세계에 있는 친구들과 공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캡션을 삽입하거나 위치공유도 역시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사진 전송하기


최근 업데이트 덕분에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 전송이 가능해졌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에 보여지게 하지 않아도 사진을 한 명, 혹은 여러명에게 동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는 우측 상단에 인박스 버튼을 보실 수 있는데 이 버튼을 통해 전송하거나 받았던 모든 사진들을 볼 수 있고,

그곳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바로 전송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들은 댓글을 달 수도 있고, 이는 친구간에만 보여집니다.


이러한 방법은 스냅챗(Snapchat)과 비슷합니다.

스냅챗과의 차이점이라면 인스타그램으로 보낸 사진이나 영상 메시지는 지워지지 않는다는점 입니다.


스냅챗 (Snapchat) : 사진에 간단한 코멘트를 적어 친구에게 전송하는 프로그램. 사진은 몇 초 정도만 지속되고 이후 삭제 됩니다.




인스타그램 비디오 촬영 관련


인스타그램으로 비디오를 촬영하거나 사진에 필터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카메라 모드에서 사진을 비디오로 바꾸는 버튼이 있습니다. 


영상을 촬영할때는 버튼을 누르고 있고 이 버튼에서 손을 떼면 화면 녹화를 멈추게 됩니다.


인스타그램으로는 15초 동안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영상을 만들면서 편집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으로는 영상의 삭제하고자 하는 부분만 따로 삭제하는 정도입니다.


이후 13개의 필터를 통해 영상을 한 번 더 다듬고 미리보기로 영상을 확인한 후 공유를 하시면 됩니다.





이미 갤러리에 가지고 있는 영상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모든 종류의 영상파일을 공유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거의 대부분의 모바일 비디오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15초 길이 까지만 지원되기 때문에 영상의 시작부분과 끝 부분을 사용자가 설정해야 합니다.


지금은 한 가지 영상만 불러올 수 있지만 시간이 조금 더 흐르면 아마 여러개의 영상을 조합해 하나로 만들 수 있게 될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영상 공유를 하다보면 사용자들이 불편을 느낄 수 있을수도 있으니 이점은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불행히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엔 이러한 비디오 공유 기능이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의 기기에서는 인스타그램 비디오를 볼 수 있고,

4.0 이상에서는 촬영 및 공유도 가능합니다.




친구들 근황 확인하기


지금껏 언급한 기능만으로도 인스타그램은 충분히 사용해볼만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페이스북과 연동되는 점은 인스타그램을 더욱 높이 평가할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인스타그램에 가입을 하면 피드 페이지에서 다른 사용자들을 팔로우 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길수도 있는데, 이는 페이스북과 연동까지 됩니다.


간단히 탭을 변경하여 모든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인스타그램 이미지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태그를 검색하거나 사용자를 검색할 수도 있고 친구들이 활동한 내역(좋아요, 댓글 등)을 볼 수 있어서 다른 친구들이 어떻게 지내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위치 공유 기능


인스타그램으로 사진과 영상을 카테고리화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치를 태그하게끔 설정한 모든 사진이나 영상을 인스타그램이 자동으로 분류하여 지도에 나타내 줍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팔로워들은 그 지역을 검색할 수도 있게 됩니다.


혹시나 이러한 기능을 악용하는 사용자들이 있을 수도 있고, 그냥 이러한 위치 기능을 사용하기 싫은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런 경우엔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치 버튼이 있습니다. 특정 지역을 표시하고싶지 않다면 설정에서 이를 없애면 됩니다.




정리


인스타그램은 복고풍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여 공유하는데 있어서는 최고의 방법을 제공합니다.


자신이 찍은 사진을 수많은 사람이 볼 수도 있으며 검색을 통해 수많은 다양한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영상 공유에 있어서는 인스타그램이 현존하는 가장 쉽고 즐거운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