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 월요일. 오늘은 여왕의 생일.

Posted by Hey,dude!
2011. 2. 16. 11:53 여행 Season 2/호주(Australia)

반응형


여왕의 생일 (Queen's Birthday)


여왕의 생일은 많은 연방국가들에서 진행이 된다. 영국, 뉴질랜드, 호주, 캐나다, 지브롤터 등이 대표적이다.

호주의 다른 주는 6월의 첫번째 월요일에 행사를 기념하지만 

WA(Western Australia) 지역은 매년 9월의 마지막 월요일 혹은 10월의 첫째주 월요일에 행사가 열린다. 


영국은 6월의 첫 번째 토요일.

뉴질랜드는 6월의 첫 번째 월요일.

캐나다는 Victoria Day (5월 24일 혹은 그 전주 월요일)

에 여왕의 생일을 기념한다고 한다.


그럼 여왕은 도대체 언제 태어난거지?

여왕 엘리자베스 2세 (Queen Elizabeth Alexandra Mary ll) 는 1926년 4월 21일 오전 2시 40분에 태어났다고 하네요.


기념일이 달라진 이유는 킹 에드워드 7세(King Edward Vll 1901 ~ 1910)가 자신의 11월의 생일을 여름에 대신 기념했을 때 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Queen´s Official birthday Australia
Many Australians celebrate the Queen's Birthday holiday. ©iStockphoto.com/David Newton


호주가 여왕하고 무슨 상관이 있길래? 

호주는 영국 연방국가들의 한 멤버이다.
영연방은 엘리자베스 2세를 자신들의 군주로 인정하는 이전 영국의 식민지 단체라고 보면 됩니다.
호주는 1942년 영국으로부터의 독립을 하였는데 여왕은 여전히 호주의 군주입니다.

하지만 여왕은 실제 큰 힘은 가지지 못하며 실제적으로는 국무총리가 그 힘을 가지게 된다고 하네요.

사람들은 이날 뭘 하나요?


대부분 호주인들은 여왕의 생일엔 일을 하지 않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가족과 휴가를 보내거나 스포츠 행사에 참가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월요일에 휴일을 가지다보니 토, 일, 월 3일을 쉴 수가 있는데 이 긴 휴가기간을 이용해 여행을 가거나 가족, 친지, 친구들을 찾아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전통적으로 여왕의 생일엔 불꽃놀이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최근엔 새해에 열리는 불꽃놀이가 더 큰 비중을 가지게 되어 여왕생일에 하는 불꽃놀이는 순위가 밀려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불꽃 놀이는 여왕의 생일인 토, 일, 월요일에만 진행할 수 있으며 이 외의 날에 진행되는 것은 불법입니다.

저는 오늘 낮잠도 푹 자고
쌓인 피로좀 푹~ 풀었네요. :)




 






반응형